매일신문

한국가스공사, 선진 감사기구 도약 위한 교류·협력체계 구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가스공사는 16일 한국수력원력, 예금보험공사와 적극행정 확산, 감사 역량 강화 및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는 16일 한국수력원력, 예금보험공사와 적극행정 확산, 감사 역량 강화 및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는 한국수력원력, 예금보험공사와 적극행정 확산, 감사 역량 강화 및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서울 중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강진구 가스공사 상임감사, 최익규 한국수력원자력 상임감사, 김태철 예금보험공사 상임감사를 비롯해 각 기관별 감사인 10여 명이 참석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 노하우와 기법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감사 품질과 전문성을 향상시켰다.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해 반부패·청렴 문화를 적극 확대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내부통제 강화 및 감사제도 개선을 위한 정보 교류 ▷학습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한 상호 학습체계 구축 ▷감사 활동 전문 인력 지원 등에 협력 등 정부 기조 및 국민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강진구 가스공사 상임감사는 "3개 기관은 업역이 달라 보유하고 있는 제도와 강점이 다른 만큼,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지속 가능한 조직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의 감사 품질과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확고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