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하 한수정)은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영문 홈페이지(www.koagi.or.kr/seed)'를 새롭게 개편, 27일 오픈했다.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는 전 세계 야생식물 종자를 안전하게 저장, 보존하는 시설이다.
이번에 오픈한 영문 홈페이지는 전 세계 종자 기탁 희망자들에게 편리하고 접근성 높은 정보를 제공, 글로벌 종자 보존에 대한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목적을 뒀다.
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구 활동을 통해 종자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외 기관과의 글로벌 종자 보존 네트워크 확대 등에도 기여한다.
홈페이지는 종자 기탁 절차와 필요한 서류 안내 등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고 글로벌 종자 보존 현황과 관련된 최신 통계와 뉴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류광수 이사장은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가 전 세계 야생식물 종자보존의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국제사회에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의 인식을 높이고, 해외 종자 기탁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드볼트'는 식물종자의 장기 보존을 목적으로 설립된 저장시설로, 자연재해, 전쟁 등의 위기 상황에서도 식물 유전자원의 보존과 재 생산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설로 현재 전 세계에 한국의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와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글로벌 시드볼트 두 곳만이 존재한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