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으로 퍼지는 IB 교육…대구시교육청, 부산·충북·경북교육청과 MOU

기존 8개→ 11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 도입·운영

대구시교육청은 29일 부산‧충북‧경북교육청 3개 시도교육청과
대구시교육청은 29일 부산‧충북‧경북교육청 3개 시도교육청과 '2024년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도입·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29일 부산‧충북‧경북교육청 3개 시도교육청과 '2024년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도입·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교육 내 IB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IB 본부와의 협력 ▷IB 도입·운영 우수사례 교류 ▷IB 운영을 위한 교원 연수 공동 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IB 프로그램은 대구시교육청을 포함한 기존 8개 시도교육청에서 11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 도입·운영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올해부터 10개 시도교육청과 IB 프로그램 운영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IB 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주축으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IB 프로그램을 도입, 2024년 5월 기준 전국에서 가장 많은 IB 월드스쿨(25개교)을 운영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교육적 성과에 대한 교육계의 관심이 지대하다"며 "지속 가능하고 내실 있는 IB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