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 31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이 대구 엑스코에서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장 전경. 엑스코제공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경일대가 주최하고 경일대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가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 전공 대학생과 유관기관, 기업들의 성과를 전시하고 관련 세미나·포럼을 진행한다. 부대 행사로 ▷이현세 만화가 특강 ▷ICT 창업페스타 ▷AI 모션드로잉 교육 및 대회 ▷브롤스타즈 게임대회 ▷전국 고등학교 콘텐츠공모전 수상작 전시 ▷각종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이현세 만화가는 1980년대 최고의 흥행작 가운데 하나인 공포의 외인구단, 까치 시리즈 등을 그린 작가로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 ICT창업페스타에서는 인기 유튜버 올블랑과 찌룩이 창업경진대회 및 멘토링을 진행한다. 브롤스타즈 게임대회는 유튜버인 지근이 진행을 맡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가 진행된다.

행사 참여자들은 캐리커쳐, 드론 운전 체험, 모셥캡쳐 따보기, VR 체험, 버츄얼 스튜디오 체험, 인공지능 건축해 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기념품으로에코백을 제공하고 커피 무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엑스코에서는 첨단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다음달 의료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펼칠 '대한민국국제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이 '2024 메디엑스포코리아' 개최되고, 오는 10월에는 콘텐츠산업 종합 축제의 장 '2024 대구콘텐츠페어'와 대구 5대 신산업·신기술 교류의 장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2024)가 예정돼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