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동훈 8일 만 페북 글, '연평해전 영웅 한상국 상사 동화책' 크라우드 펀딩 소개

한상국 상사 유족과의 인연 소개
한동훈 페이스북 글 작성 직후 모금 100% 달성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국민의힘 당권 도전이 강하게 예상되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만에 페이스북 글을 남겨 시선을 모으고 있다.

그런데 국민의힘이나 여타 정부 정책 관련 얘기를 한 건 아니다. 2002년 6월 29일 북측의 도발로 인해 발생한 제2연평해전 때 전사한 참수리357호정 조타장 한상국 상사 유족과의 인연을 언급했다.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은 7일 오후 3시 30분쯤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연평해전의 영웅 한상국 상사님의 삶과 죽음을 이야기하는 동화책이 준비되고 있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그는 "얼마 전 서해수호 행사장에서 뵌 이후 한상사님의 사모님과 연락을 주고 받고 있는데, 사모님께서 제게 이런 좋은 일에 참여할 기회를 주셨다. 좋은 동화책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한상국 상사가 주인공인 동화책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대중 모금) 웹사이트 링크를 안내했다.

2002년 6월 29일 북측의 도발로 인해 발생한 제2연평해전 때 전사한 참수리357호정 조타장 한상국 상사. 서해 수호 55용사 사이버추모관 홈페이지
'서해 바다를 지킨 영웅, 한상국' 책 표지. 텀블벅 웹사이트
'서해 바다를 지킨 영웅, 한상국'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페이지

▶'서해 바다를 지킨 영웅, 한상국'이라는 제목의 책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은 텀블벅 웹사이트에서 이날(6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1개월 일정으로 진행된다. 목표금액은 300만원인데, 이날 오후 3시 40분 기준 74%(224만7천원)가 모였다.

이어 한동훈 전 위원장이 글을 쓰고 19분 후인 오후 3시 49분쯤 모금 진행율 100%를 넘기며 목표금액 자체를 달성했다.

크라우드 펀딩 소개에서는 "제2연평해전 당시 우리 해군 참수리357호정은 목숨을 아끼지 않고 싸운 결과 북한군을 몰아내고 우리 바다를 지켰다. 특히 한상국 상사는 목숨이 끊어진 후까지도 조타키를 놓지 않은 책임감 강한 군인이었다"면서 "이에 고 한상국 상사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엮어 어린이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글쓴이, 그린이, 번역자, 사진과 동영상 촬영과 편집한 사람 모두 한상국 상사를 기리는 친구들"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이 감수를 맡았다.

책 내용은 영문으로도 제작된다.

2002년 6월 29일 북측의 도발로 인해 발생한 제2연평해전 때 전사한 참수리357호정 조타장 한상국 상사. 서해 수호 55용사 사이버추모관 홈페이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