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트러스테이-KT리빙, 스마트 주거 환경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트러스테이 제공
사진= 트러스테이 제공

트러스테이는 KT리빙과 스마트 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트러스테이는 지난 6월 초 KT그룹의 임대주택 운영관리회사 KT리빙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 협력을 통해 혁신 기술 기반의 프롭테크 솔루션 '홈노크타운ᆞ존'을 KT리빙이 보유한 주거 및 상업용 공간에 접목해 고객에게 안전한 주거 환경과 효율적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스마트 홈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스마트 주거 환경의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트러스테이는 KT리빙의 코리빙하우스, 레지던스 등 다양한 주거 공간에 혁신 솔루션을 도입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방문 차량 예약 시스템, 주민 간 소통,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솔루션 적용 범위를 상업 시설로 확대해 주거와 비즈니스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환서 KT리빙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트러스테이의 스마트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운영 중인 사업장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해 주거 운영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오 트러스테이 대표는 "트러스테이의 스마트 솔루션 전문성과 KT리빙의 인프라를 결합해 주거 및 상업 시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인 혁신 기술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주거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