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가 오는 24일 고배당 주식과 위클리 옵션에 투자하는 새로운 옵션전략지수인 '코스피 고배당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를 발표한다.
이 지수는 고배당주 매수를 통해 발생하는 배당 수익과 코스피 200 위클리 콜옵션 매도를 통해 발생하는 옵션 프리미엄을 재원으로 분배 가능 수익을 확보하는 커버드콜 전략지수다.
최근 3년 동안의 성과 비교에서, 이 지수는 기존의 유사한 커버드콜 지수들에 비해 수익률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지수의 누적 수익률은 59.7%로, 이는 기존 커버드콜 지수인 코스피 200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와 코스피 200 고배당 커버드콜 ATM 지수 대비 각각 52.1%포인트(p)와 36.6%p 더 높은 수익을 보였다.
거래소는 이 지수가 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한 금융상품의 기초지수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려는 투자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신규 지수를 개발하여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와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험지 경북' 찾은 이재명 "제가 뭘 그리 잘못을…온갖 모함 당해"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홍준표 "탈당,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에…잠시 미국 다녀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