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밀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체험 실시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인식․탐색의 기회 가져

5일 밀양지역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김해 CGV에서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5일 밀양지역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김해 CGV에서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5일 관내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김해에 있는 영화관 CGV에서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너랑 봄 진로체험」을 김해전환교육 거점센터와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영화 미술감독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인이 하는 일, 직업인이 되는 과정 등을 알 수 있었고 좀 더 다양한 직업인에 대해 탐색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한 결과, 참가 학생들은 "우리가 TV나 영화관에서 보는 프로그램이나 영화가 어떻게 제작되는지, 제작 과정에서 관련 직업인들의 역할을 생생하게 전해 들을 수 있었다."라며 만족스러운 체험 소감과 함께 진로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밀양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자립하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학습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