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RIST, 2차전지 양극재 화학분석 공인시험기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OLAS 화학분석 분석평가연구그룹 직원들. RIST 제공
KOLAS 화학분석 분석평가연구그룹 직원들. RIST 제공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국내 최초로 2차전지 양극재 화학분석과 관련해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시험기관에 선정됐다.

RIST가 시작하는 공인시험서비스인 'KS L 1629-1'은 양극재 NMC의 핵심 성분(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및 미량 성분(알루미늄, 지르코늄 등 불순물)과 잔류리튬 (탄산리튬, 수산화리튬)을 분석하는 KS 표준이다.

양극재는 배터리 원가 중 약 40%를 차지하며 배터리 품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RIST측은 앞으로 양극재 생산업체와 배터리 제조업체의 연구개발 및 생산성 향상에 이번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주세돈 RIST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 분야의 분석평가 기술력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철강, 비철금속, 세라믹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공인된 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포스코를 비롯한 국내 소재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더 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있어 중국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했...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방중 일정과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의 한한령 해제 지연 발언으로 인해 급락세를 보이며, 에스엠은...
한국 영화계의 원로배우 안성기가 5일 혈액암 투병 끝에 74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그는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