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현도서관, 여름방학 '어린이 웹툰 입문 프로그램'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아동센터 초등 4~6학년 어린이 대상
책읽고 단편 만화·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활동

대현도서관
대현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사진. 대현도서관 제공

지역 첫 웹툰 특화 도서관인 대현도서관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어린이 웹툰 입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4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튼지역아동센터 초등 4~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클립 스튜디오의 이해 ▷일러스트 및 단편 만화 그리기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등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웹툰 콘텐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이튼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5월부터 시작해 9월까지 총 21회에 걸쳐 ▷그림책과 연계한 독후활동 ▷도서관 견학 및 체험활동 ▷작가와의 만남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의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문화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해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