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가 '제10회 항공문학상 공모'를 실시한다.
4일 국토부에 따르면 항공문학상은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기 위해 2013년 시작했다. 항공을 문학에 접목시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항공 소재 문학 행사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일반부 최우수상과 부문별 우수상에 대한 시상규모를 확대해 작년에 비해 4명이 늘어난 총 5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이번 공모에는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공모기간 중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여행이나 공항 에피소드 등 항공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자율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세 분야 중 한 개 부문에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일반부(대학생 포함), 중·고등부, 초등부다. 입상자에게는 부문별 상장, 상금 등을 수여한다. 이 가운데 일반부 대상과 최우수상 입상자에게는 한국문인협회 입회 자격 부여로 문학등단 기회가 마련된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국토부 장관상, 200만원, 미주 왕복항공권 등), 부문별 최우수상(30∼100만원, 왕복항공권 등), 우수상(15∼70만원, 왕복항공권 등) 등을 최종 선정해 10월에 발표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항공문학상 공모 전용 누리집(http://www.contest-airtransport.or.kr)과 한국항공협회 누리집(https:// www.airtranspor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기고] 박정희대통령 동상건립 논란 유감…우상화냐 정상화냐
이재명의 추석은?…두 아들과 고향 찾아 "경치와 꽃내음 여전해"
홍준표 "김건희, 지금 나올 때 아냐…국민 더 힘들게 할 수도"
정청래, 다친 손 공개하며 "무정부 상태…내 몸 내가 지켜야"
조국, 대선 출마 질문에 "아직 일러…이재명 비해 능력 모자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