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산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1박 2일 독서캠프를 연다. '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캠프'라는 주제 아래 초등 4학년 20명과 함께 17일(토) 오후 5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임지형 작가의 '유튜브스타 금은동'을 주제도서로 한다. 유튜버를 꿈꾸는 은동이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직접 유튜버를 만나고 영상을 제작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시간에서는 1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이동은 유튜버(채널명 동네통)를 초청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방법을 함께 알아본다. '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유튜브' 활동에서는 전지혜 강사와 함께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또한 또래들과 미션을 수행을 통해 완성된 영상을 발표하고, 유튜브 관련 영화를 감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7일(수)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053-320-5156.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