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다를 운영하는 ㈜위드와이티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수수다는 도배·타일·홈클리닝·리모델링·방역·방제 등 각종 하자보수 전문 여성 엔지니어들이 출동해 주거지 등을 관리하는 서비스이다.
팁스(TIPS)는 성장 가능성이 높이 평가되고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위드와이티는 팁스 운영사인 포스텍 홀딩스의 추천을 받아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위드와이티는 2년간 최대 5억원 R&D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위드와이티는 기술경쟁력 (스마트폰 간편 실측, 온디바이스 AI 도면 이미지 생성, 머신러닝 기반의 작업시간 예측 모델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현재 위드와이티는 1인가구의 증가에 따른 월세주택 임대인 대상으로 정기회원 수익모델을 기반으로 임대인과 임차인을 위한 안정적인 수리 시장 진입 및 원상회복, 임대인과 임차인의 중개, 1인 가구 이사, 가전가구 도소매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