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청사자문단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신청사 건립 추진에 따른 타 광역의회 벤치마킹을 위해 13일 오전 10시 경북도의회를 방문했다.
강원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박호균 부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 7명과 건축전문가 2명으로 구성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청사자문단은 2026년 3월 착공 예정인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의회 특성에 맞춘 건축 설계 및 공간구조,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들은 경북도의회사무처로부터 청사 현황 설명과 질의응답 등을 받은 후, 본회의장과 상임위 회의실 등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의회에서는 이춘우 의회운영위원장과 최병근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정경민 문화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이들을 맞아 신청사 건립에 따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춘우 의회운영위원장은 "경북도의회는 타 시·도의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회나 타 시·도의회와의 소통과 교류 협력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