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북구청, 구정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북구청 제공
대구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4일 '2024 구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선 구정혁신과 적극행정 부문별 최우수 각 1팀, 우수 각 2팀, 장려 각 2팀이 선정됐다.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분야별 사례 10건을 대상으로 전 직원 사전 투표결과와 경진대회 당일 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확정했다.

구정혁신 부문 최우수는 차량을 이용한 이동형 강의실 사업을 진행한 교육청소년과 의 '찾아가는 행복북구 강의실 붕붕 러닝카 운영'이 선정됐다.

우수는 혁신전략과의 '로컬리지 랩', 도시재생과의 '2024 민·관·학 협력 도시혁신스쿨 in 대구', 장려는 관광과의 '서리지 감성마켓&체험 페스티벌', 정보통신과의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 서비스'가 선정됐다.

이어 진행된 적극행정 부문 최우수는 전국 최초 이른둥이 성장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 건강증진과의 '전국 최초 이른둥이 운동발달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우수는 도시행정과의 '30년간 방치된 지하보도, 행복 공간으로 주민에게 돌려주다', 문화예술과의 '한여름 밤의 BOOK캉스 행사 운영', 장려는 교통과의 '주차장에 직원이 없어서 당황하셨어요? 주차장의 스마트한 변신', 건설과의 '세수 확보 및 시민 안전을 위해 발로 뛰는 건설 행정'이 선정됐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현안업무로 바쁜 중에도 구정혁신과 적극행정을 실천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이루어낸 직원들의 성취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북구의 혁신적인 공직문화 정착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