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유망기업 2곳·스타기업 3곳 선정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지원…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칠곡군은 유망기업으로 씨엔이노베이션(주)을 선정해 현판식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유망기업으로 씨엔이노베이션(주)을 선정해 현판식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은 11일 중소기업 성장 사다리 사업의 일환으로 유망기업 2곳 및 스타기업 3곳를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유망기업은 씨엔이노베이션(주)과 (주)엘앤와이 2곳이 지정됐다.

씨엔이노베이션(주)은 맨발걷기 혁신 소재인 친환경 천연광물 제올레스트볼을 개발해, 각종 특허 및 인증을 받아 탄소 중립에 앞장서는 친환경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주)엘앤와이는 의료기기 제품화 연구개발·생산·판매 전반의 CDMO(위탁개발생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으로 장래가 기대되는 기업이다.

스타기업은 (주)코모텍, 원풍물산(주), (주)샘초롱 등 3곳이 선정됐다.

(주)코모텍은 전장 부품 및 2차전지 등 방열이 필요한 부품에 들어가는 고열전도성 실리콘 패드를 생산하는 업체로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첨단신소재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원풍물산(주)은 지난해 매출액 268억원, 고용인원 46명으로 현대, 기아, 쌍용, 도요타 등 완성차 업체 소재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주)샘초롱은 23년간 식품생산 유통을 이어오고 있는 식품회사로 떡볶이를 주력상품으로 간편조리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유망기업 및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앞으로 3년간 칠곡군으로부터 기업당 최대 2천만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한도 우대, 중소기업 지원시책 우선참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미래 성장 가능성과 높은 기술 역량을 갖춘 지역 유망기업과 지역의 대표 스타 기업을 발굴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