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만드는 즐거움"…2024대구메이커페스타 28~29일 개최

만들기, 로봇,드론 등 다채로운 체험·전시…대구삼성창조캠퍼스서 열려

오는 28~29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리는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에서는 로봇, 드론 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지난해 메이커페스타 모습. 매일신문 DB
오는 28~29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리는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에서는 로봇, 드론 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지난해 메이커페스타 모습. 매일신문 DB

'만드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 '2024 대구 메이커페스타'가 28~29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린다.

대구시·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매일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대구 메이커페스타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시민참여형 축제다. 지난해 2만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을 하고 현장에서 창작물을 완성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 대구 메이커페스타는 28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야외 무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이틀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대구 초·중·고교, 전문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컴퍼니, 메이커센터 등이 70여개 부스를 꾸미고 부스마다 다채로운 메이커 체험을 제공한다.

축제장은 대구의 이야기를 담아 상상을 실현하는 'DMF존', 창의적인 전시와 체험을 제공하는 'MAKE존', 다양한 무대 행사가 펼쳐지는 'PLAY존', 참여형 프로그램이 가득한 'FUN존'으로 구성됐다.

특히 DMF존에서는 대구 신산업의 기반이 되는 로봇·드론 등 '대구 미래메이커체험센터'를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휴머노이드 미션 체험, 4족 보행로봇 체험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코랩항공협동조합은 드론 비행 체험과 드론 조립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쥬얼리·수제화 원조 메이커 장인들의 제작 시연, 챗GTP활용 교육 등 메이커 관련 전문 교육 프로그램 등도 선보인다.

기발한 상상과 창작물로 구독자 수 118만 유튜버 '긱불'이 전하는 메이커 토크쇼, 메이커 문화·교육 분야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 '다은쌤'이 특강자로 나서 유쾌한 시간을 만들어 간다.

이 밖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알차고 재미있는 부대행사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www.daegumakerfest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장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다양한 참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것이 제조·창업의 가장 기초적인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대구시는 사업화 가능한 전문 창작 아이디어에 대해선 메이커스페이스와 연계해 시제품 제작·지원을 하고 전문 메이커 양성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