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은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연구 협업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AI 모빌리티 시대로 전환되는 상황에서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양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 모빌리티 분야에 AI가 도입되면서 클라우드, 빅데이터, 지능형 영상, 디지털 트윈, 검증·평가 등 전방위적 신기술 역량 강화가 절실한 상황이다. 자율주행 인프라, 실증, 검증·평가 기술을 보유한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과 AI 분야 전문성을 갖춘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협력 분야는 ▷신기술 분야의 정보 및 인적 교류 ▷AI 모빌리티를 위한 연구 협업 구조 강화 ▷공동협력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골자로 한다.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기관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모빌리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