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가스공사, 중소기업 국산화 개발 지원제도 만족도 '우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가스공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핵심설비 국산화 개발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10여사를 대상으로 한 '기술개발 지원제도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기자재의 수입의존도를 낮추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국산화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지원제도 만족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성과 ▷건의사항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지원제도 만족도 평균 점수가 4.5점(5점 만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술개발 지원으로 인해 중소기업이 거둔 유·무형적 성과가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부분 중소기업들은 기술개발 과제 수행 이후 기술 역량과 자사의 인지도가 크게 향상돼 매출 상승과 고용증대 효과를 누렸다고 응답했다.

실제로 기술개발 지원 기업 중 한 곳인 한일하이테크는 제품 상용화로 평균 매출액의 50%가 넘는 매출 상승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한국가스공사는 이번 조사 결과에서 나온 중소기업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기술·장비 지원과 판로개척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가스공사 관계자는 "공사의 천연가스 시설 개방을 확대해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고, 전시회 참가 지원 등 판로개척에 힘써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