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 '믿고 맡기는 아이돌봄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아이돌보미를 공개 모집한다.
포항시는 16일 포항시가족센터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신규 아이돌보미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아이돌봄지원법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자 ▷아이돌보미 활동재개자 ▷아이돌봄지원법 규정 관련 자격증(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초·중등 교사, 의료인 자격증 등) 등을 갖춰야 하며, 채용 시 경증장애인의 경우 우대한다.
접수는 아이돌보미시스템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s://care.idolbom.go.kr) 회원가입 후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센터는 접수가 마감되면 ▷서류 전형 심사 ▷인·적성검사 ▷면접 심사 ▷현장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다음 달 21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안연희 센터장은 "매년 증가하는 포항시의 돌봄 수요에 맞춰 이달과 내달에 아이돌보미를 추가 채용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총 400명까지 확보 계획에 있다"며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해 포항시의 출산율 증가와 양육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가족센터는 맞벌이, 출산 등 양육 공백 발생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항시 아이 돌봄 지원사업'을 위탁 운영 중이다.
아이돌보미 채용 관련 사항은 포항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포항시가족센터 아이돌봄팀( 054-244-9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