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양사 서브큐, 서울카페쇼서 카페 음료 '카페랩' 첫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삼양사 제공
사진= 삼양사 제공

삼양사 서브큐(ServeQ)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서울카페쇼'에서 호주산 식물성 음료 '카페랩(CAFELAB)'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초의 커피 박람회로 올해 36개국 681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서브큐는 카페랩 아몬드와 오트 음료를 주력으로 선보이며,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료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호주에서 '밀크랩'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카페랩은 라떼 아트에 적합한 부드러운 질감과 중립적인 맛으로 카페 음료와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아몬드 음료는 고소한 풍미가, 오트 음료는 은은한 단맛이 돋보여 다양한 음료 레시피에 활용될 수 있다.

8일에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앤소니 더글라스가 카페랩 음료를 활용한 커피 제조 시연을 통해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받았다.

서브큐 부스는 또한 '그로서란트(Grocerant)' 콘셉트를 적용해 식재료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상품을 함께 선보였다. 김호윤 셰프와 프랑스 제빵 명장 파브리스 프로사숑 등 셰프들이 참여한 레시피 시연 행사도 마련돼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