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내년 1월부터 의성읍 내 유료주차장 5곳을 대상으로 주차 정기권 제도를 도입한다.
주차장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이용 편의를 높여 주차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취지다.
주차 정기권은 의성읍 온누리터주거지주차장 등 5개 유료주차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정기권을 구매한 이용자는 해당 주차장에서 정해진 기간 동안 자유롭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인접한 동서2길1주차장, 동서2길2주차장, 염매1주차장, 염매2주차장 등 4개 주차장은 통합 이용이 가능하고, 주차면수가 많은 온누리터주거지주차장은 별도로 운영된다.
정기권은 월 3만원으로 1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유효 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이용 신청은 의성군청과 읍·면사무소에서 차량 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등록증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이용 기간 연장은 정기권 등록 이후 등록 차량이 주차장 출입 시 인증 장비를 통해 쉽게 연장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차 정기권 도입은 주민들의 편리한 주차 환경을 실현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한 주차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