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 선포 사태 이후 향후 탄핵 정국에 돌입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테마주가 급등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20분경 오리엔트정공 주가는 전일 대비 30.00% 오른 1천911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4일 오전 9시30분에도 코스닥 시장에서 오리엔트정공은 전 거래일보다 29.97% 오른 1천470원에 거래됐다.
이재명 대표는 오리엔트정공 계열사인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고, 과거 해당 공장에서 이 대표가 대선 공식 출마를 한 바 있어 대표적인 이재명 테마주로 꼽힌다.
아울러 대표이사가 이 대표의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았던 이력이 있는 수산아이앤티도 상한가까지 올랐다. 이곳도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이외 에이텍(29.99%), 동신건설(29.83%) 등 다른 이재명 테마주 주가도 상한가다.
이재명 대표 테마주 급등은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선포와 해제에 따라 윤 대통령이 정치적 궁지에 내몰린 영향으로 분석된다.
더불어민주당은 연일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 중이다.
4일 발표한 결의문에서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는 명백한 헌법 위반"이라며 "(비상계엄) 선포(에 필요한 어떤) 요건도 지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상계엄 선포 자체가 원천 무효이자 중대한 헌법 위반"이라며 "이는 엄중한 내란 행위이자 완벽한 탄핵 사유"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5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반드시 해내야한다"며 "비상 계엄이 역사 속에 사라졌던 이유도 있다. 결코 해서는 안될 일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