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대구과학관, 1월 4일 꿈나무 과학교육센터 개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고품질의 첨단과학교육 시행

국립대구과학관은 꿈나무 과학교육센터를 내년 1월 4일 개관,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꿈나무 과학교육센터는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 과학관 1층 870.5㎡의 공간에 조성됐으며,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시각적 공간적 디자인을 적용해 첨단 ICT기술을 교육 환경에 도입했다.

전체 교육공간은 스마트랩, 디지털랩, 사이언스랩, 메이커랩, 드림랩 등 5개의 테마형 강의실로 구성됐으며 그 밖에 고객 대기실, 강사 준비실, 교육 준비실 등 다양한 교육 지원 시설도 새롭게 구축됐다.

꿈나무 과학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디지털 교육 ▷전시물연계교육 ▷메이커교육 ▷교과연계교육 및 심화과학교육 ▷성인 과학기술교육 등 5개 교육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교육을 개설한다.

특히 1월과 2월에는 설 명절 기간 및 방학 기간을 맞아 신규교육과 함께 다양한 개관 특집 교육과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과정 및 일정과 교육예약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은 "꿈나무 과학교육센터가 지역의 과학기술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고품질, 첨단 과학기술교육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