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이창석)는 지난 6~17일 대구 및 서울 소재 기업 14곳에서 2학년 학생 33명에게 기업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경북 SWgo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의 교육경비 지원 공모 사업 선정에 따른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 후 실무 현장에 뛰어들 학생들과 뛰어난 인재 확보를 원하는 기업들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산업체 현장 체험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최소 직무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기업들은 우수 학생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 수준과 학생들이 갖춰야 할 기술 수준의 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2학년 김 모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실무 경험도 쌓고 직무에 대해서도 더욱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석 교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최신 경향을 이해하고,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방탄 유리막' 안에서 유세…대선 후보 최초
국힘 의원들 '뒷짐', 이미 끝난 대선?…"득표율 공천 반영 필요" 지적도
'TK 지지율' 김문수·이준석 연일 상승세…이재명은?
1차 토론 후 이재명 46.0% 김문수 41.6% '오차범위 내'
전한길 "은퇴 아닌 사실상 해고…'좌파 카르텔'로 슈퍼챗도 막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