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의약생산센터 제제개발구역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제는 정부가 대학, 연구기관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고, 안전관리 표준 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무사고는 물론, 전문가 현장 심사 전 분야에서 80%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
이번 심사에서 의약생산센터 제제개발구역은 ▷제제 연구개발 공정별 위험성 평가 ▷사전 유해인자 분석 ▷안전관리 전 과정 문서화 및 정기 모니터링 ▷연구실 특성을 반영한 안전교육 및 사고대응 ▷구체적 업무분장 등 안전관리 체계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연구실로 선정됐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에 임직원들이 적극적인 태도로 임해주었기에 이번 제제개발구역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추가 인증 획득은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연구실 안전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자율적인 안전문화 정착 활동을 보다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험지 경북' 찾은 이재명 "제가 뭘 그리 잘못을…온갖 모함 당해"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