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청, 위생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이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4년 구·군 위생행정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시는 9개 구·군이 지난해 추진한 위생행정을 5개 분야 48개 지표로 나눠 평가했다. 구체적 평가 분야는 ▷식중독 예방 관리 등 식품 안전 ▷음식점 위생 등급제 관리 등 음식문화 선진화 ▷공중·게임업소 관리 ▷식품위생감시원 확보 등 위생행정 인프라 ▷특수 시책 등이다.

서구청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한 점, 꼼꼼한 위생 지도를 통해 위생 수준을 높인 점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구청은 ▷노포 맛집 스마트플레이스 컨설팅 ▷전자책 제작 ▷SNS 콘텐츠 공모전 등을 추진, 외식 업소의 온라인 홍보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구의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실질적 성과를 거둔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과 위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계파 갈등과 당내 쇄신을 예고하며 한동훈 전 대표와의 관계 정립에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이 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근 일가족을 잔인하게 살해한 사건에서 50대 이모씨는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재판부는 그의 범행이 사회의 기본 가치를 훼손했다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