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동훈 "머지않아 찾아뵙겠다"…정치 복귀 시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 연합뉴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당 대표직에서 물러난 지 2달여 만에 침묵을 깨고 정치 복귀를 시사했다.

한 전 대표는 16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두 달 동안 많은 분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책을 한 권 쓰고 있다. 머지 않아 찾아뵙겠다"며 "아직 춥다. 감기 조심하시라"고 덧붙였다.

한 전 대표는 지난해 12월 16일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 정국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난 뒤 잠행을 이어왔다.

그러다 지난 설 연휴 기간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유인태 전 민주당 의원 보수·진보 진영 원로를 포함해 여권 인사들을 만난 것 알려지며 조만간 재등판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었다.

친한(친한동훈)계 인사들도 미디어를 통해 한 전 대표의 정치 행보 재개를 예고해왔다. 또 일부 친한계 인사들은 유튜브 채널 '언더73 스튜디오'를 개설했다. 한 대표가 1973년생이라는 점에 착안해 이름 붙인 것으로 추정되며, 향후 한 전 대표의 미디어 소통 창구 등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 전 대표가 정치 행보를 재개한다면 사실상 조기 대선 출마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