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병원, 미 시카고 한인상의와 국제협력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9일,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와 교류협력·건강증진 협약체결
2025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시카고 한인축제 등과 연계해

안동병원과 미 시카고 상공회의소가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병원 제공
안동병원과 미 시카고 상공회의소가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병원 제공

안동병원과 미국 시카고한인상공회의소 국제 협력 추진이 진행되고 있다.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이 지난 19일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시카고한인축제 논의에 따른 답방 형식으로 추진됐다.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 이제니 회장, 안동상공회의소 이대원 회장, 한국애플리즈 한임섭 대표가 참석했다.

재외동포청에 따르면, 시카고에는 약 10만명의 재외동포가 거주하고 있다.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는 지역 내 한인 상공인들의 커뮤니티를 통합하고 정부 기관과 소통하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안동병원과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 간 협약 내용은 ▷원격 상담시스템 제공 ▷자체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협약 내용 홍보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를 통한 의뢰시 환자에게 신속한 진료 편의 제공 ▷안동병원의 해외 진출을 통한 의료기관 설립시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 지정병원 등이다.

협약 이후 닥터헬기, 권역센터, 검진센터, 암센터, 외래 등 안동병원 투어도 진행했다.

시카고한인상공회의소 이제니 회장은 "안동병원이 미국법인을 통해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알리고 있어 심리적으로 밀접한 것을 느낀다.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2025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와 시카고 한인축제 등과 연계해 실질적인 관계를 다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대원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은 "미국 3대 도시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와 한국에서 가장 많은 권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안동병원의 상징적인 협약을 축하한다. 안동상공회의소도 협약과 관련한 제반사항 등 다방면에서 조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신홍 안동병원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건설적인 관계를 구축하겠다. 또, 세계문화유산 도시 안동의 유네스코, 기록유산 등 문화 자산과 향토음식, 안동병원 의료인프라 등을 융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병원은 2023년 4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법인(TNEC)을 설립하고 현지 미국인 및 해외동포에게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헬스투어 패키지 마케팅(Travel Package Marketing)'을 통해 지속적인 안동 방문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