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구본부는 제28회 영덕대게축제 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간 동해선 강구역에 ITX-마음 총 5회 임시정차를 한다고 밝혔다.
축제기간 동안 강구역에는 ITX-마음 5회 임시정차를 포함해 하루 총 11회(상행 5회·하행 6회)가 운행된다. 수도권에서는 KTX를 타고 포항역 도착 후 열차 환승을 통해 20분이면 강구역에 하차할 수 있다.
영덕군은 동해선 열차로 축제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강구역에서 축제장인 해파랑공원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버스 승차는 강구역 열차 도착시간에 맞춰, 역사 앞 임시셔틀버스 승차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강구역 열차 출·도착 시간 등 세부사항은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형민 코레일 대구본부장은 "축제기간 동안 열차 임시정차를 통해 고객들이 축제를 편안히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고객들이 안전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
[사설] 尹 정부 특활비 '0'으로 삭감해 놓고 정권 잡자 복원한다는 몰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