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중앙-광역-기초로 이어지는 사회복지 전달체계 협력 강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이하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7일 대구 남구청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사회복지 전달체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재구 협의회 대표회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사회복지협의회의 운영지원 조례 제정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그동안 지역의 어려운 복지 소외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전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오늘 협약은 복지 소외계층을 상시 발굴하여 지역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뜻깊은 민관 복지 협력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중앙-시도-시군구로 이어지는 민간 복지 전달체계를 확립하여, 시군구와 함께 지역 복지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협의회는 전국 228개 시군구 가운데 사회복지협의회가 설립되지 않은 57곳(25%)의 시군구를 대상으로 협의회 설립을 확대하고, 관련 조례 제정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이 일본 방문 중 수행비서의 운동화를 빌려 신은 사실이 알려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통령은 정장 차림에 운동화를 매치해 호류지...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겨냥한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재판부는 일부 주장은 허위 사실로 단정할 수 ...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18일째 이어지며 인권 단체 이란인권(IHR)은 사망자가 최소 3,428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CBS는 이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