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소방서, 새생명 탄생 서비스 이용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산부 맟춤형 119서비스

울진소방서. 매일신문DB
울진소방서. 매일신문DB

경북 울진소방서는 지역 임산부들의 안전한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 맞춤형 119구급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경북형 아이행복 시책에 따른 것이다.

특히 임산부들이 출산 과정에서 안전하게 의료기관으로 이송될 수 있도록 24시간 구급대 전문 인력과 산부인과 구급 장비를 배치, 출산 관련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 및 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임신 관련 상담, 출산 정보 제공 등 출산 전, 중, 후 과정에 걸쳐 임산부들의 건강과 안심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도 포함된다. 다문화가정 임산부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통역 서비스도 마련해 3자 통화 시스템을 통해 의료기관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지원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19안전신고센터(http://119.go.kr)에 출산예정일 등 출산 관련 정보를 직접 등록하거나 울진소방서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등록 요청을 하면 된다.

서창범 울진소방서장은 "울진소방서는 임산부 맞춤형 119구급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발전시켜, 지역 임산부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한 사건을 두고 국제사회의 주권 원칙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촉...
삼성이 구미시에 4천273억원을 투자해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결정하며, 이는 총 2조원에서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데이터...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에 의해 전북경찰청 소속 A경감과 견인차 기사 B씨가 사망하고, 구급대원 C씨와 총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