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군 대표 홈페이지(www.cs.go.kr)에 대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다시 획득했다. 이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기관이 부여하며, 정보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기준을 충족한 사이트에만 주어진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6조에 따라 장애인과 고령자 등도 제한 없이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KWCAG 2.1)을 준수하고, 전문가 심사와 실제 사용자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청송군은 이번 인증 재획득을 위해 홈페이지 게시물과 배너에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이미지에는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동영상 콘텐츠에는 자막을 추가했으며, 키보드만으로도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접근성 표준을 충실히 따랐다.
청송군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인증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정확하고 빠른 정보가 절실한 정보 취약계층에게 더욱 뜻깊은 성과"라며 "청송군이 보편적이고 공정한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쉽게 얻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의대 신입생 10명 중 4명은 여학생… 의약학계열 전반서 여성 비율 상승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