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교육청, 부산시와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23일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학교시설 개방 확대, 무상급식비 지원 논의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시와 오는 23일 오후 4시 시교육청에서 '2025년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김석준 교육감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리는 것으로 '학교시설 개방 확대를 위한 지원 협조' 등 7개 안건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에 학교시설 개방 확대를 위한 지원 협조와 무상급식비 지원 관련 등에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부산교육청에 부산남고 활용 워케이션 메인센터 조성,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산캠퍼스 조성, 지역 예술인 연습공간 제공, 몽골 교육공무원 상설 연수 프로그램 운영, 부산 실화재 훈련센터 구축 등에 대해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가 서로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돼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부산의 인재들이 지역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부산에 정착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