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의성학생체육관에서 지역 초·중학생과 학부모, 주민 등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의성 드론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 연계형 경진대회로 미래 인재들에게 신산업인 드론을 직접 체험하고 창의력과 문제 해결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드론산업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의성군과 함께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 디지털-SW‧AI 교육 문화를 보급하는 축제로 진행됐다.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드론 축구(초·중등부 9개 팀)와 드론레이싱(초·중등부 총 35명) 등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번외경기와 드론 시뮬레이션, 호버링, 볼링, 인형 타격 등 체험 부스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드론산업은 의성군이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3대 주요 산업 중 하나로 대구경북신공항과 연계한 미래 산업 생태계의 한 축을 맡고 있다.
이우식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기술 경연이 아니라, 학생이 주도하는 디지털 체험 중심의 미래 교육 실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디지털·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