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업 현장에서의 소형굴삭기 활용도를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3톤 미만 소형굴삭기 면허 교육'을 오는 8월부터 실시한다.
이를 위해 오는 18일까지 청송군 거주 농업인 70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1종 보통 이상의 자동차 운전면허를 보유한 청송군민으로, 선착순 접수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운영되며, 1인당 2일간(총 12시간) 이수해야 한다. 교육은 청송군이 대길건설직업전문학원에 위탁해 진행하며, 이론 6시간과 실습 6시간으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소형굴삭기 기본 조작법 ▷안전수칙 ▷관련 법규 ▷차량 상·하차 요령 등이다. 특히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조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신청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운전면허증 사본과 함께 이메일(jysim02@korea.kr) 또는 농기계운영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업 현장에서 소형굴삭기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조작 미숙으로 인한 사고 위험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기계 안전교육을 지속 확대해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인력 부족 문제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사설] 이 대통령, 한가로이 폭탄주 만들어 마실 때인가
고성 오간 강선우 청문회…"상처 받았을 보좌진들께 심심한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