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목 이 책] 선거는 이미지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구철 지음/ 오색필 펴냄

"정치는 이미지다"

수많은 선거 현장을 누비며 현장을 기록해 온 언론인 출신 김구철 작가는 책 '선거는 이미지다'에서 이 명제를 실증적으로 풀어낸다. 저자는 수십 년간 정치인의 연설, 제스처, 패션, 포스터 등 다양한 '이미지'를 분석하며 유권자의 선택이 정책이 아닌 '인상'과 '감각'에 의해 좌우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클린턴과 트럼프, 윤석열과 이재명, 안철수와 심상정 등 한국과 미국을 넘나드는 실제 사례를 통해 이미지 전략이 승패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추적한다.

이 책은 단순히 '정치 마케팅'의 기술을 다룬 책이 아니다. 저자는 이미지의 본질이 곧 '스토리텔링'에 있다고 말한다. 그는 이미지란 단지 잘 꾸민 사진이나 문장이 아니라, "후보자와 유권자 사이에 감정과 경험을 공유하게 만드는 장치"라고 주장한다.

이 책은 정치에 관심이 있는 독자는 물론, 콘텐츠 기획자, 마케터, 언론인 등 '이미지'가 중요한 모든 직군에 유효한 통찰을 제공한다.

이미지로 승부를 거는 시대 저자는 "정치는 설득이고, 설득은 이미지에서 시작된다"라고 말한다. 정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지금, 유권자인 우리는 어떤 '이미지 감별력'을 가져야 할까. 440쪽, 3만2천원.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0일 함경북도 경성군 온포근로자휴양소 준공식에서 리모델링 성과를 칭찬하며 과거 혹평을 상기시켰다. 이혜훈 기획예산...
코스피가 역사적으로 처음으로 5000포인트를 넘어서며 '오천피' 시대를 열었다. 반도체, 자동차, 방산 등 주요 산업의 이익 추정치가 상향 ...
차은우가 약 200억 원 규모의 세금 추징 통보를 받고 논란이 일고 있으며, 이는 연예인 개인에게 부과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차은우는 모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