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청소년센터, 해외문화 체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준비된 글로벌 인재, 나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주제로 홍콩·중국 탐방

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 간 지역 고등학생 16명을 대상으로 홍콩과 중국에서 '달성군 청소년 문화체험단'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며 자기를 이해하고 사회견문을 넓혀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자 운영됐다.

홍콩에서는 소호거리,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빅토리아 피크 스타페리, 몽콕 야시장 등 10여 곳의 유명 관광지를 방문, 현지문화와 생활을 직접적으로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일정 중에는 기차를 타고 중국으로 이동하며 국경을 넘는 특색있는 경험과 소수민족의 삶을 들여다보는 이색적인 공연관람도 이어졌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달성군 청소년이 글로벌 사회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기 위해서는 해외 탐방경험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청년층 사이에서 우경화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24일 유튜브 채널에서 황현필 작가와의 대담에서, 황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60대 투자사기 피의자 A씨가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서울 서초구 7층 건물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A씨는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새 국방전략(NDS)에서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발표하며, 이를 미국의 국익에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