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사진비엔날레 '프린지포토페스티벌' 참가 20팀 최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월 18일부터 11월 16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전시 선보일 예정

공정식_검은 봄
공정식_검은 봄
김승일, 라라랜드, 기묘한 풍경
김승일, 라라랜드, 기묘한 풍경
주승희, 당신의 나라, Make Me Your Country
주승희, 당신의 나라, Make Me Your Country

9월 개막하는 대구사진비엔날레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20팀이 최종 발표되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대구사진비엔날레를 진행하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이하 문예회관)은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에 선정된 20팀을 28일 발표했다.

앞서 문예회관은 지난달 16일부터 7월 18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은 기존 사진가뿐 아니라 갤러리 대표와 큐레이터 등 기획자들로 지원 범위를 넓혔고, 거주 지역도 대구에서 전국으로 확장했다.

선정된 팀들은 표현력과 완성도가 우수한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들이라는 평을 받았다.

한편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은 기존의 전시장을 벗어나 카페, 서점, 거리, 작업실 등 전시가 가능한 모든 공간에서 시민들이 쉽게 사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비엔날레 기간인 9월 18일부터 11월 16일까지 대덕문화전당, 낫온리북스, 예술상회 토마 등 대구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