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랍스터에 홍게짬뽕까지…경구고 급식, 학생들 '입맛과 감동' 모두 잡았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랍스터, 홍게 , LA갈비 등 학교급식에서 만나기 힘든 메뉴 선보여
신선한 재료 공수해 직접 조리하며 영양은 높이고, 나트륨은 낮추고

경북 구미 경구고등학교는 새 학기를 맞이해 학생들에게 단순한 한 끼 식사를 넘어 학교생활의 즐거움과 활력을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구미 경구고등학교 제공
경북 구미 경구고등학교는 새 학기를 맞이해 학생들에게 단순한 한 끼 식사를 넘어 학교생활의 즐거움과 활력을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구미 경구고등학교 제공

경북 구미 경구고등학교 식생활관의 급식이 학생·학부모를 비롯해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하고 정성 가득한 식단 구성으로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8일 경구고등학교에 따르면 학교에서는 새 학기를 맞이해 학생들에게 단순한 한 끼 식사를 넘어 학교생활의 즐거움과 활력을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랍스터 한 마리를 통째로 오븐에 구운 치즈랍스터가 제공돼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수제로 만든 '경구왕돈가스', 경상북도의 붉은대게 무상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제공된 붉은대게치즈그라탕, 제철을 맞아 통통하게 살이 오른 홍게를 통째로 올린 '경구홍게한마리짬뽕', 경구만의 특제소스로 만든 LA갈비크림리조트, 와인소스 소고기 스테이크 등은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특히 모든 식단에는 친환경 식재료를 사용하여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겼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돈가스나 치킨도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 직접 조리한다. 이 과정은 나트륨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 비율을 높여 영양 균형 맞추는 데 도움을 주고, 식비 절감 효과까지 가져와 학생들에게 넉넉한 양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경구고 급식의 특별함은 메뉴의 다양성에서도 잘 드러난다.

전국 각 지역의 특산물과 친환경 농축산물을 활용한 '지역 음식의 날'에는 경북, 경남, 서울, 전라도, 강원도 등 전국 방방곡곡의 음식을 교실 밖 체험학습처럼 맛볼 수 있고, '세계 음식의 날'에는 아시아, 프랑스, 스페인, 멕시코, 이탈리아, 일본, 베트남, 태국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 제공된다.

최종운 경구고등학교 교장은 "학교급식은 학교생활 만족도와 학업 집중도로 직결되는 문제로서, 무상급식의 취지를 살려 학생들이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