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와 함께 10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2025 산업단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국회, 입주 기업 근로자, 가족 등 관계자 등 800여명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단지와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 총 114명에게 훈·포장 및 정부·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동탑산업훈장은 민동욱 엠씨넥스 대표 겸 글로벌선도기업협회 회장, 대통령 표창은 이동훈 LG이노텍 상무와 최홍식 신우산업 대표, 국무총리 표창은 남궁주 HL만도 전무와 이태영 테라테크 대표가 받았다.
이번 기념식은 'K-산업단지가 여는 수출강국 대한민국의 새로운 길'을 슬로건으로 개최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제1회 대한민국 산업단지 수출박람회'(KICEF 2025)도 연계해 개최했다. 오는 12일까지 진행하는 수출박람회는 기계·바이오·재생에너지·조선·자동차·AI 등 산업단지 입주기업 300개사가 참여한다. 또 독일·이탈리아·호주 등 20개국 91개 글로벌 바이어가 참가해 일대일 수출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국내외 대기업, 벤처캐피털(VC), 스타트업 162개사가 참여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AI,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신통상 규범 대응 세미나 등도 진행한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는 국가경제의 중추이자 인공지능·탄소중립 전환의 거점"이라며 "이번 기념식과 수출박람회가 수출 선도형 산업단지 모델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 대통령 지지율 70% 육박…'여론조사꽃' 조사결과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700조 선물 외교'에도 뒤통수 친 미국, 혈맹 맞나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