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강갑석 교수, '2025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여년간 전기설비 검사 업무 수행…이후엔 대학에서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강갑석 스마트전기과 교수가
강갑석 스마트전기과 교수가 '2025년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에서 전기안전관리 유공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강갑석 스마트전기과 교수가 지난 8일 열린 '2025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에서 전기안전관리 유공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기안전대상은 전기재해 예방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이번 수상은 강 교수가 전기안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성과로 평가된다.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근무한 강 교수는 20여년간 전기설비 검사 업무를 수행하면서 국가 전기재해 예방에 기여했다. 2017년부터는 한국폴리텍대학에서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기안전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또한 강 교수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협력해 대학생 전기안전 직무체험 프로그램과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금까지 그가 배출한 전기안전 전문 인력만 3천여명이다. 이외에도 학회 임원과 전기설비 검사업무 평가위원 등 여러 활동을 하면서 전기재해 감소에 기여했다.

강 교수는 "이번 수상은 전기안전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후학 양성에 매진했던 노력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기안전관리 분야 발전과 전기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