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소방·iM뱅크, 제2회 청소년 안전 숏폼 공모전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와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iM뱅크, iM유페이가 후원하는 '제2회 대구소방-iM뱅크 청소년 안전 숏폼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구 지역의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화재예방 ▷생활안전 ▷교통안전 ▷응급처치 ▷자연재난 등 다섯 가지 분야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1월 7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이후 같은 달 21일 결과를 발표하고, 27일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소방안전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작 중 10점을 선정해 시상하며, 총 상금은 500만원에 달한다. 선착순 50팀에게는 5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도 지급될 예정이다.

대구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우수 작품은 대구소방안전본부, 대구시교육청, iM뱅크 공식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되며, 안전문화 홍보 영상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최근 '김남국 인사청탁 논란'과 관련해 도청 우려를 강조하며 모든 통화와 메시지가 감시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포스코그룹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해외 투자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조직...
과거 범죄 이력이 드러난 배우 조진웅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하며 사과했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강제 전학 및 범죄 연루 사실이 밝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