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 혁신도시 준공 10주년, 타임캡슐 개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혁신도시 준공 10주년을 맞아 타임캡슐 개봉 행사 모습. 김천시 제공
김천혁신도시 준공 10주년을 맞아 타임캡슐 개봉 행사 모습. 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15일, 혁신도시 준공 10주년을 맞아 타임캡슐 개봉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혁신도시 준공을 기념해 율곡동에 매설했던 타임캡슐에는 김천혁신도시로 이전한 12개 공공기관의 신사옥 착공 및 준공사진 등을 비롯해 혁신도시 선정에서 준공까지의 역사를 담은 자료가 담겨 있다.

김천시는 이번 행사를 혁신도시 조성 1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이전 공공기관 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K-INNO 페스타'를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K-INNO 페스타'는 김천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임직원, 공공기관 노조, 김천시가 함께 준비한 축제다.

타임캡슐 개봉 행사 후에는 'K-INNO 페스타'의 일환으로 한국전력기술 앞마당에서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직거래 장터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가한 시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 이전 기관 관계자는 "이런 물품들이 타임캡슐에 담겨 있었는지 몰랐는데, 직접 보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다음 타임캡슐이 개봉될 때쯤엔 지금보다 더 발전한 혁신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과 협조해 주신 공공기관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혁신도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