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15일, 혁신도시 준공 10주년을 맞아 타임캡슐 개봉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혁신도시 준공을 기념해 율곡동에 매설했던 타임캡슐에는 김천혁신도시로 이전한 12개 공공기관의 신사옥 착공 및 준공사진 등을 비롯해 혁신도시 선정에서 준공까지의 역사를 담은 자료가 담겨 있다.
김천시는 이번 행사를 혁신도시 조성 1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이전 공공기관 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K-INNO 페스타'를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K-INNO 페스타'는 김천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임직원, 공공기관 노조, 김천시가 함께 준비한 축제다.
타임캡슐 개봉 행사 후에는 'K-INNO 페스타'의 일환으로 한국전력기술 앞마당에서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직거래 장터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가한 시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 이전 기관 관계자는 "이런 물품들이 타임캡슐에 담겨 있었는지 몰랐는데, 직접 보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다음 타임캡슐이 개봉될 때쯤엔 지금보다 더 발전한 혁신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과 협조해 주신 공공기관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혁신도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