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일광읍 칠암항 일원에서 기장붕장어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가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붕장어는 기장군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비타민과 단백질 등 영양이 풍부해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우수한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 축제는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어촌 문화와 건강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열린다. 지난해까지 일광읍 칠암항과 기장읍 신암항을 오가며 열렸으나 앞으로 축제 장소를 칠암항으로 일원화해 축제의 일관성과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행사 기간 길놀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초대가수 김다현·양지원 등 축하공연 ▷로컬스타 in칠암 ▷전국칠암가요제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 ▷붕장어 맨손잡기 대회 ▷붕장어 무게 맞추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화려한 해상 불꽃쇼가 펼쳐지면서 축제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 부스 내 붕장어 회·구이 특별할인(20%) 판매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이 신선한 붕장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인근 문동방파제 일원에서 열리는 로컬 프리마켓 '파도시장 in 문동'과 연계해 행사 기간 칠암과 문동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한시적으로 운행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가 기장군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붕장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기장 칠암마을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기장의 바다와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