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 제보 받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군민생활 불편, 보조금 부당 수령 등

울진군의회. 매일신문DB
울진군의회. 매일신문DB

경북 울진군의회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주민제보를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다음 달 20일부터 28일까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군정 전반에 대한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 군민 권익 보호 및 행정 집행의 적정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며 특히 군민 참여를 통한 내실 있는 감사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울진군의회는 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28일부터 11월 17일까지 21일간 '군민 제보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군민 누구나 울진군정과 관련된 위법·부당 사례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자유롭게 제보할 수 있다.

제보 대상은 ▷울진군정 전반에 관한 위법·부당한 처분 및 사례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사항 ▷군비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군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이다.

그러나 진행 중인 재판이나 수사 관련 사안, 익명 제보나 인신공격·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내용, 개인 사생활 침해 또는 사익에 관한 민원 사항 등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11월 17일까지 울진군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ulji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의회사무과 전문위원실(☎ 054-789-6417)하면 된다.

울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김복남 위원장은 "군민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제보가 더 나은 울진군정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제보해 주신 의견은 면밀히 검토해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해 적극 행정과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부당·위법행위 및 예산낭비, 탁상행정을 바로 잡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