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10월 29일(수)부터 11월 4일(화)까지 『지역맞춤 돌봄센터(지역소멸 대응형』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한 최종 모바일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창녕교육공동체 및 창녕군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늘봄창녕 따숨', '늘봄창녕 따오나래', '늘봄창녕 더이음터', '늘봄창녕 보듬', '늘봄창녕 온빛' 5개 후보 중 최종 명칭을 선정하게 된다.
앞서 지난 공모를 통해 접수된 15개 명칭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지역소멸 대응형 지역맞춤형 돌봄센터의 목적과 의미를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간결한 명칭 5개를 최종 후보로 선정하였다. 이번 최종 투표는 창녕교육공동체 및 창녕군민의 참여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돌봄센터를 나타내는 명칭을 선정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한 공정한 심사 절차를 통해 명칭 선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투표 기간은 10월 29일(수)부터 11월 4일(화)까지이며, 투표는 각 학교(기관) 홈페이지 및 안내장, 지역 SNS 채널을 통해 모바일 투표로 진행된다.
이경희 창녕교육장은 "지역소멸 대응형 지역맞춤형 돌봄센터가 우리 지역의 아이들과 가족, 이웃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공동체를 포함한 전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창녕만의 정체성과 애정이 담긴 따뜻한 이름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창녕교육지원청은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명칭을 확정하고, 향후 지역맞춤형 돌봄센터(지역소멸 대응형)가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소통과 돌봄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칠승 "대구는 보수꼴통, 극우 심장이라 불려"…이종배 "인격권 침해" 인권위 진정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이재명 대통령 '잘못하고 있다' 49.0%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