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로초이스, 충남도교육청 '당당한 캠프'에 간식 후원…당뇨병 학생 위한 맞춤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제로초이스 제공
사진= 제로초이스 제공

저당·무가당 식품 브랜드 제로초이스가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한 '2025 당당(당뇨+당당한 삶) 가족 캠프'에 참여해 당뇨병 학생과 가족을 위한 간식과 음료를 지원했다.

지난 29일 충남도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도내 초등학생 중 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과 그 가족, 보건교사 등 40여 명이 참가해 당뇨병 관리 교육과 체험 활동 등을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이론 교육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가족 단위 활동도 병행되며 당뇨병을 함께 극복해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제로초이스는 행사 현장에 혈당에 대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저당 간식과 무가당 음료 세트를 제공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간식 시간에도 불안감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다.

회사 측은 해당 행사가 제로초이스가 추구해온 가치와 맞닿아 있다고 밝혔다. 창업자의 개인적인 당뇨병 경험에서 출발한 브랜드인 만큼, 아이들이 건강하게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의미를 두고 참여했다는 설명이다.

제로초이스는 향후에도 공공기관 및 교육 단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청소년 건강과 식문화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제로초이스는 전국의 무인매장을 중심으로 저당 및 제로 간식, 음료, 프로틴 제품 등을 유통하고 있으며, 건강한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 건강 캠페인과 교육청 협력 사업, 지역사회 기부 프로그램 등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