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사과축제서 고향주부모임 홍보 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사과 우수성 알리고 판매 지원

청송농협은 2일 막이 내린 청송사과축제에서 지역 사과 홍보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송농협 제공
청송농협은 2일 막이 내린 청송사과축제에서 지역 사과 홍보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송농협 제공

청송농협(조합장 김종두) 고향주부모임 회원 80여 명이 지난달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5일간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청송사과축제' 현장에서 지역 사과 홍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최진수 농협 경북본부장, 정종학 울릉농협 조합장, 정승욱 울릉군지부장, 박명숙 월배농협 조합장과 조합원 120여 명도 축제장을 찾고 함께 홍보에 동참했다.

청송사과는 일교차가 큰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전국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은 청송농협 사과부스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식 안내, 상담, 판매 지원 등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농산물 알리기에 힘을 보탰다.

최희정 고향주부모임 회장은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농협 발전과 농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농협 고향주부모임은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농촌여성 권익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