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와 대한민국 해군교육사령부(사령관 강정호)는 10일 국립창원대 대학본부에서 유·무인복합체계, 경남권 AI 군·산·학 특화센터 구축·운영 등 미래교육과 연계한 방위산업 관련 연구개발 및 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래교육과 연계한 방위산업 관련 연구개발 및 인력육성 ▲교수능력 향상 관련 교육지원 및 정보교류 ▲전문 인력 교류, 교육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등 에 대한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은 "이번 혁약은 방위산업과 연계한 미래형 인재양성의 기반을 공고히 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해군교육사령부와 함께 실질적인 교육 연구 협력을 추진해 지역 상생발전에 활력을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해군교육사령부 강정호 사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무인체계 등 미래전 대비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인재를 향성하는 데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국립창원대와 해군교육사령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연구 산학협력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지역 방위산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현직 검사장, 검찰총장 대행에 "정권에 부역, 검찰에 오욕의 역사 만들었다…사퇴하라" 문자
정성호 "대장동 사건은 성공한 수사, 성공한 재판"
"국민 절반 이상…李대통령 공직선거법 재판 재개해야"
법무부 내부서도 "대장동 항소 필요" 의견…장·차관이 '반대'
박지원 "尹, 구치소서 먹여주고 재워줬는데 영치금 6.5억?…뇌물수사해야"